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성시 테이프 제조공장 천장 셔터그릴(레지스터) 추가 시공

시공사진

by 와이덕트 2024. 12. 17. 14:11

본문

오늘은 화성시에 위치한 테이프 제조 공장에 시공을 다녀왔습니다. 기존에 있는 천장 배기용 말단(셔터그릴)이 하나 더 추가되어있으면 한다고 요청하셨습니다. 기계가 새로이 들어와서 그곳에서 배출되는 냄새(흄hume)를 잡아주기에는 기존의 배기구가 너무 멀다고 하셨습니다. 현장에 방문해서 추가로 시공을 요청하신 위치를 확인하고, 천장 상부에 올라가서 기존의 덕트관의 배치와 구조를 살펴보았습니다. 기존의 셔터그릴에는 F29 2마력 300파이 시로코팬이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기존의 셔터그릴과 동일한 사이즈인 400 x 400의 챔버와 레지스터로 시공을 준비하였습니다.

ㅇ 셔터그릴(레지스터) 400 x 400 추가 시공
ㅇ 덕트관 연결용 400 x 400 x 500 챔버 시공
ㅇ 기존의 관에서 분기하여 새로운 셔터그릴(레지스터)에 연결

▣ 설비 전

현장에 방문해서 새로이 셔텨그릴을 시공할 위치를 천장 밑에서 살펴보았습니다.
조명등과 디퓨저 사이에 위치시키기로 하였습니다.
천장 상부 위치를 찾기 위해 2층 공간에 올라갔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저 먼 곳의 판넬로 만든 창고 공간의 밑부분이 추가해야 하는 위치였습니다.
공간이 워낙에 좁아서 포복을 하면서 찾아들어갔습니다.
1층에서 살펴보았던, 조명등과 디퓨저 사이의 위치를 찾았습니다.
분기하여 연결하려는 메인 배기라인은 300파이 덕트 사이즈였습니다.
엘보로 마감되어 있는 덕트 부속을 Tee로 바꾸어 분기하고, 새로이 달 셔터그릴 챔버에 엘보로 마감을 할 계획입니다.
F29 2마력 300파이 3상 시로코팬 3대가 위치해있었습니다. 그 중 하나의 시로코팬에 연결되어있었습니다.
F29 2마력 300파이 3상 시로코팬 3대가 위치해있었습니다. 그 중 하나의 시로코팬에 연결되어있었습니다.(2)

 

▣ 설비 과정 및 설비 후

400*400*500 챔버를 제작하였습니다.
셔터그릴 대신에 400*400 레지스터를 사용하였습니다.
천장 판넬의 두께는 50T였으며 요청하신 위치에 다른 셔터그릴과 일렬로 타공을 하였습니다.
천장 판넬의 두께는 50T였으며 요청하신 위치에 다른 셔터그릴과 일렬로 타공을 하였습니다.(2)
천장 판넬의 두께는 50T였으며 요청하신 위치에 다른 셔터그릴과 일렬로 타공을 하였습니다.(3)
옆의 챔버의 엘보를 분리하였습니다.
엘보 부속을 Tee로 바꾸고, 주름관(T/P, 타폴린 플렉시블 덕트 호스)을 연결하였습니다.
제작해온 챔버를 위치시키고, 주름관을 연결할 수 있도록 타공을 하였습니다.
챔버에 엘보 부속을 결합하고 주름관을 연결하였습니다.
주름관이 연결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주름관이 연결되어 있는 모습입니다.(2)
레지스터의 부착도 마쳤습니다. 모든 시공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